발견 과 만남

기억력, 집중력에 영향을 주는 클루코사 와 카페인

소이야 2010. 11. 7. 11:42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과학자 잡지 : Human Psychopharmacology: Clinical and Experimental. 에서 아주 흥미로운 실험에 대한 결과를 발표했다고 합니다.


사람이 카페인과 글루코사를 함께 섭취했을 경우 집중력과 교육능력, 기억력이 상승한다고 하네요.

바르셀로 대학교에서 18세에서 25사이의 사람 72명을 대상으로 실험을 실시했는데요,

각각의 아침마다, 각각 150 밀리리트로의 물, 75 ML 의 카페인이 든 물, 카페인,클루코스가 각각 75 ML든

물을 마시고, 결과를 보았다고 하네요.


결과를 보면 이 두물질을 함께 복용한 경우, 복용을 하지 않았을 경우에 비하여 집중력 과 기억력이 더욱

항상되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웃기는 점은 결과를 도출한 사람들이 말을 하기에..

기억력 부분에 상당한 효과가 있기 때문에 학생들의 경우 이렇게 복용을 하는 것이 이롭다고 말하네요..;;

꼭 마셔야 하나요?? ㅍㅍㅍ..


그리고 함께 복용하는 것이 효과가 휠씬 뛰어나고, 각각 복용을 하면 휠씬 적다고 말하네요.

자세한 결과내용은 과학잡지를 참고하라네요^^..



- 결과적으로 보면 커피와 함께 설탕을 적당량 섭취를 하면 기억력 항상과 집중력 항상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네요.

머든 과하면 독이 되고, 적당히 먹는 약이 되는 법이겠죠.

카페인의 경우 중독성이 상당히 강하다고 알고 있거든요.

정확한 것은 아니지만. 절대로 정확한건 아니지만.

지속적으로 카페인을 10을 섭취하는 사람이 9를 섭취를 하게 되면 10의 효과를 못본다는 거죠.

그러니 카페인을 섭취할때 자기가 컨트롤을 해야하는데, 그게 쉽지 않지요.;;

그러한 면에서 이러한 방법을 이용하는 것에 자기관리가 필요할꺼 같습니다.


아침에 한잔 커피와 한스픈 정도의 설탕은 ~ 어쩌면 우리들에~ 좀 더 나은 교육환경을

만들어 줄 수도 있을지 모르겠네요^^.


최근에 스트레스에 의해서 커피를 끝었는데..

이번 주 월요일 부터는 한번 고려 해봐겠네요.. 아.. 물론 설탕없이 마셨는데..

이젠 한 스푼 정도~ 투자하고~ 줄넘기를 좀 더 열심히 해야겠네요.


아참!! 설탕 같은건 위에서 바로 흡수되기 때문에 인슐린 분비를 촉진 시키는거 아시죠?

다이어트 하시는 분은~ 금물^^.;;


즐거운 하루 되세요~ Viento.